교회 소개

우리 교회를 방문하시는 네티즌 여러분들께 부족하나마 우리 교회의 자랑거리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이해와 판단에 적으나마 유익한 길잡이가 되길 기원합니다.

우리 캘거리 순복음 중앙 교회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체 성전 건물

캘거리에는 20여개의 한인교회가 있습니다만 그중에서 자체 성전을 가지고 있는 교회가 저희 교회를 포함하여 5개 교회입니다. 특히 우리 교회는 건물이 크고 깨끗하고 아릅답기로 알버타 한인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영국계의 웅장한 `앵글리칸 쳐치` 였는데 교회 개척 2년만에 여호와이래 주님께서 길을 열어 주셔서 1999년 겨울에 기적적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곳 캐나다인 수개 그룹이 각각 주 1회씩 저희 교회를 렌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렌트 그룹들로부터 매월 랜트비를 받아서 교회 운영에 보태어 쓰고 있습니다.

낮선 이국 땅에서, 그것도 인종차별이 있는 이곳에서 우리 한인들이 교회와 큰 건물의 주인이 된다는 사실은 참으로 기분 좋고 뿌듯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 최적입지 / 편리한 교통

17번 사우스(17 Ave SW) 도로는 다운타운의 남부 Belt Line을 물고 있기에 다운타운과의 연결은 물론 캘거리 어느 지역에서나 쉽게 Access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우리 교회가 입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운타운에 거주하는 청년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매주 주일 오전 10:30분에 다운타운내 7Ave 8St SW Mac's 편의점 앞에서 픽업 차량이 나가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교회 위치

픽업 차량 위치

 

► 대형 체육관 (강당)

배구 네트와 배드민턴 네트를 수시로 걸어두고 있기에 우리 성도들이 언제나 와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농구골대(Basket)도 설치되어 있어서 주일예배 후에는 청소년, 및 청년 유학생들이 함께 농구를 즐기고 있습니다.

또한 식당에는 두개의 탁구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여성도님들이 주로 탁구를 치고 있습니다. 탁구가 몸매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더욱 열심히 치고 있답니다.

수요 예배 후에는 목사님과 성도들이 배드민턴을 치며, 주일에는 모든 공식 행사가 끝나고서 대부분의 성도들이 남아서 여러가지 모양으로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시간에 쫓기고 바쁜 이민생활에서 우리 교민들이 어디가서 운동을 즐기기가 쉽지 않은데 우리 교회에는 이와같은 체육시설이 있어서 언제든지 성도들이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도 오시어 운동을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우리는 모두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하여서 더욱 체력을 단련하고 이민생활의 스트레스를 풀고 나아가 주 안에서 좋은 교제의 장을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 캘거리 한인 최대의 도서관

우리 교회 도서관은 한국 도서를 만여권 보유하고 있는데, 가히 캘거리 최대의 한인 도서관이라 할수 있습니다. 한 성도님 가정의 전액 기증으로 2000년도에 이 도서관이 갖추어 지게 되었습니다.

이민 1.5세 내지 2세의 자녀들에게 한국의 언어와 역사, 전통,풍습을 접할수 있는 자연스러운 문화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도서관장의 지도 아래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성도들뿐만 아니라 캘거리 한인들 누구나 본 교회의 도서관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민 교회를 선정하지 못하신 분은 주저하지 마시고 우리 캘거리순복음중앙교회로 찾아오세요! Contact Us에 문의 글을 남겨 주시면 즉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서와서 예수님을 만나고 성공적인 이민, 유학생활을 이루어 나갑시다. 우리 순복음중앙교회 성도들은 새로이 찾아오시는 여러분을 가족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진심으로 기다리고 환영하겠습니다.

오늘도 당신에게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