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을 준비하면서

oldsiteposter's picture
Sat, 2006-01-21 22:06 -- oldsiteposter

올해 중학교를 졸업하는 남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유학원을 통해 수속을 하다가 속상한 일이 있어 저희가 직접 관광비자로 캐나다로 (어머니 혹은 부모가)학생을 데리고 간 후, 현지에서 유학수속, 혹은 유학 준비를 하려합니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1, 우선 캐나다는 2월중에 2학기 개학을 하는 걸로 아는데 혹시 지금이라도 준비하여 편입학이 가능할까요? 그런 학교 혹은 방법이 있을런지....
2, 아니면 현지에서 어학연수, 혹은 다른 방법으로 9월 학기를 대비하는게 나을까요?
3, 그럴 경우 현지에서 유핛비자로의 변경이 가능한지, 비자변경경을 할 경우의 요건과 사전에 여기서 출발 전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요?
4, 유학기간동안 부모가 동반가능한지, 부모동반시에도 반드시 가디언이 필요한지, 또 비용은 얼마나될까요?
꼭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늘 하나님의 은혜중에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oldsiteposter's picture
글쓴이: oldsiteposter / 작성시간:
샬롬! 운영자 입니다.<br /><br /> <br /><br /> 아드님이 중학교를 졸업하신다면 일단 이곳의 중3(Grade 9)으로 편입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중학교까지는 학교의 여석이 있는 한 수시로 입학을 허가해 줍니다. 그다음 자연스럽게 9월에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이상은 공립학교의 경우이고 사립학교는 학교마다 입학정책이 다르므로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합니다.<br /><br /> <br /><br /> 저는 한국에서 입학수속을 진행하시고 유학허가를 받아 입국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경우 부모님은 동반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비지터신분으로 캐나다에 오셔서 학생비자를 신청하실 수도 있지만 유학허가를 타국 대사관을 통해 신청해야 하고 캐나다를 나갔다가 다시 입국해야 학생비자의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br /><br /> <br /><br /> 이전 유학원때문에 불편하셨더라도 입학수속은 전문유학원을 통해 진행하셔야 실수가 없이 정확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면 신뢰할 만한 캘거리 현지 유학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주한 캐나다 교육원 추천 유학원).<br /><br /> <br /><br />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는 아래 주한캐나다교육원 홈피를 참고하세요.<br /><br /> <br /><br /> <a href="http://www.studycanada.ca/southkorea/index.htm" target="_blank">http://www.studycanada.ca/southkorea/index.htm</a><br /><br /> <br /><br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br /><br /> <br /><br /> 오늘도 좋은 일이 생깁니다.<br /><br /> <br /><br /> >> 이 무진 님이 쓰신 내용 <<<br /><br /> :<br /><br /> : 올해 중학교를 졸업하는 남학생을 둔 학부모입니다. 유학원을 통해 수속을 하다가 속상한 일이 있어 저희가 직접 관광비자로 캐나다로 (어머니 혹은 부모가)학생을 데리고 간 후, 현지에서 유학수속, 혹은 유학 준비를 하려합니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br /><br /> : <br /><br /> : 1, 우선 캐나다는 2월중에 2학기 개학을 하는 걸로 아는데 혹시 지금이라도 준비하여 편입학이 가능할까요? 그런 학교 혹은 방법이 있을런지....<br /><br /> : 2, 아니면 현지에서 어학연수, 혹은 다른 방법으로 9월 학기를 대비하는게 나을까요? <br /><br /> : 3, 그럴 경우 현지에서 유학비자로의 변경이 가능한지, 비자변경경을 할 경우의 요건과 사전에 여기서 출발 전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지요? <br /><br /> : 4, 유학기간동안 부모가 동반가능한지, 부모동반시에도 반드시 가디언이 필요한지, 또 비용은 얼마나될까요? <br /><br /> : 꼭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br /><br /> : 늘 하나님의 은혜중에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