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운영자 입니다.
저희 홈에서 도움을 얻으신다니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남은 과정이 잘 진행되기를 기원합니다.
직접 귀하께서 인터넷으로 수속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이민신청자의 수속상태를 확인하려면 신청자번호(client #)나 서류번호(file #), 재정확인서(IMM 5401) 번호, 이주확인서 (IMM 1000) 번호 중 하나를 준비한 후 아래 이민성의 링크에서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사관으로부터 최종 통보를 받으신 상태라면 모를까 아직 프로세스가 진행중이라면 영주권자로서 아이의 (무상)교육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유학생 신분으로서는 가능 하겠지요.
자녀의 전학문제는 언제나 가능하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캘거리교육청(Calgary Board of Education)에 미리 학생과 함께 면담신청을 하시면 연령이나 교육수준에 따라 일정 TEST를 거쳐 적절한 학년과 학교(주거지 근처)에 배정해 줍니다(캘거리는 초중고교가 학군제로 운영됨). 원하시면 한국인 자원봉사자를 통해 도움을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캘거리교육청 홈페이지 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올려 주세요.
오늘도 좋은 일이 생깁니다.
God bless you.
신도시주부 wrote:
>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 여러질문에 늘 성의있고 빠른 답변에 저도 이민 준비중인 한사람으로 항상 감사한 맘으로 이 페이지를 열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 저희 가족은 이민준비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답니다.
> 의뢰받고 있는이주공사의 말대로라면 지난 2월에 랜딩하고도 남을 만큼 자신하더니만 아직까지도 이민 통보를 받지 못해 전전긍긍하고 있는중이랍니다.
>
> 막연히 기다릴 수만도 없고해서 우리 큰아이(고등1년생)은 두달전 토론토에있는 친구집에 보내어 랭귀지 학원에 입학을 시킨 상태입니다.
> 근데 아이가 학교를 가고 싶어하고..현지 학원 선생님의 말에 의하면 이민파일넘버만 알면 자녀 먼저 학교 입학도 가능하다고 하시던데 맞는말인지요?
> (이주공사 말은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답니다.)
>
> 또하나 궁금한것이 남편은 절대 정착지를 캘거리로 정한 상태인데..그러면 우리가 몇달 후 이주한다음엔 아이를 토론토에서 캘거리로 전학이 가능한것인지 매우 궁금합니다.
댓글
Re: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