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운영자 입니다.
저희 홈을 찾아 주셔서 감사드리고 캘거리로 오시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선호되는 단독(Detached)주택의 경우 평균가격이 22만불 정도입니다만 실제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이보다 좀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래 주택 가격이 가파르게 오른 측면도 있고 한국인의 특성상 오래된 집은 유지보수의 문제 때문에 선호하지 않기 때문이죠.
타운하우스형 콘도의 경우 15만 - 19만불 정도, 아파트형 콘도의 경우 이 보다 조금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택 가격은 몇 가지 요인들에 의해 크게 좌우됩니다. 예를 들어, 지역(커뮤니티), 교통편(다운타운과의 거리 및 접근성, C-Train 노선 연결 여부), 건물 연령, 집 크기, 주변 시설(쇼핑몰, 학교 등), 주변 환경(공원,호수,전망 등) 등이 주요 요인 입니다.
아래 자료들과 함께 오려 드린 글("주택 구입시 참고할 사항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을 보시고 전반적인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올려 주세요.
God bless you.
아래 링크는 캘거리에서 가장 큰 부동산 검색 사이트입니다. 지역별, 커뮤니티별, 가격대, 방의 수, 화장실 수 등등 세부조건을 입력하여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주소는
그리고 아래 사이트는 주인이 직접 내놓은 매물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인과 직접 거래하므로 거래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 같군요. 매물 수는 위의 사이트보다 훨씬 작으나 개개 매물에 대한 정보는 더욱 많습니다.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캘거리부동산위원회(http://www.creb.com/)에서 발표한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각종 통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통계 자료를 통해 향후 동향도 예측해 볼 수 있겠네요. 매도 의뢰 건수 대 거래 건수, 평균거래 가격 등등 입니다.
http://www.creb.com/public/hbuyer/hb-stats-residential.htm
아래 작년 뉴스기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캘거리 주택가격 상승세 지속(2002년 5월 기준 자료)
부동산 매매 전문업체인 Royal LePage사의 자료에 의하면, 올해 1/4분기 독립 단층주책(detached bungalow)과 2층주택의 평균 가격은 $195,967과 $205,033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하여 각각 7.6%와 6.3%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콘도 가격은 0.4%가 하락한 $115,100인 것으로 나타났다.
캘거리의 주택가격 상승은 인구증가와 가구당 높은 소득 수준, 그리고 크게 낮아진 모기지 이자율로 인하여 주택을 구입하려는 수요층이 급증한데 반해 상대적으로 매물은 적게 나옴에 따른 것으로, 이와같은 판매자 우위의 시장(seller's market)상황은 적어도 올 중반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캘거리 부동산 협회에 의하면 올 1/4분기 중에 시장에 매물로 나온 주택의 10-15%는 여러건의 오퍼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캘거리의 3월 주택매매건수는 2,344건으로 역대 3월 기록으로는 최고를 나타냈으며, 월 매매건수로는 지난 2001년 5월의 2,399건에 이어 두번째인 것으로 나타났다.
캘거리 단독주택 평균매매 가격 $220,148 (2002년 7월 기준 자료)
캘거리부동산위원회 자료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1-6월) 매매된 주택은 13,480채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7%가 증가하였으며, 평균매매가격도 8%가 상승한 $195,993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단독 주택의 경우 12%나 상승하여 $220,148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7월 1일 현재 주택 매물 수는 4,303채로 1년 전의 5,721건보다 25%나 줄어들었으며, 이러한 주택매물 부족과 이에 따른 가격상승 추세는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의 주택 매매 건수는 2,069채로 2001년 6월의 2,138채보다 3% 감소한 반면, 평균매매가격(콘도 포함)은 $203,148로 1년 전의 $183,047 대비 11%나 상승한 것으로 이 자료는 밝히고 있다.
James wrote:
> 안녕하세요? 올 7월쯤 캘거리 랜딩을 앞두고 있는 예비 이민자입니다.
> 지금 현재 랜딩준비를 위해 심각하게 자금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현지의 주택가격이 젤로 궁금합니다.
> NW나 SW지역이 한인들이 가장 많이 사신다고들 들었는데 그지역의 주택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2 ~ 3 Bed Room으로아피트나 타운하우스 가리지 않고 가격을 알고 싶습니다.(물론 처음 가서는 렌트를 몇개월 해야하지만요)
> 주택가격에 따라 한국의 집을 처분할것인지 말것인지를 결정해야 하거든요
> 꼭 부탁드립니다.
댓글
주택 구입시 참고할 사항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