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ldsiteposter's picture
Fri, 2002-07-26 23:22 -- oldsiteposter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10월에 랜딩예정입니다.
아직도 랜딩을 어디로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토론토 혹은 캘거리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캘거리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서 알아보니 토론토 보다 생활비도 적게 들고 향후 공부하는데 혜택도 많은것 같아 좋은것 같더군요. 단지 한국서 알아본 정보니 정확한것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아내와 둘이 가려고 하는데 절약해서 산다면 한달 생활비는 어느정도 들까요?

다른 싸이트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했었는데 캘거리는 자금이 넉넉하지 않을때 정착하면서 공부하기는 좋지만 토론토보다는 기회가 많지 않다고하던데...

저는 현재 software엔지니어로 2년 조금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일은 프로토콜(TCP/IP)관련 C 프로그래밍을 리눅스 기반에서 합니다. 현지 IT/통신 쪽 상황은 어떻습니까?

댓글

oldsiteposter's picture
글쓴이: oldsiteposter / 작성시간:
샬롬! 운영자 입니다.<br /><br /> <br /><br /> 곧 랜팅예정이시라구요? 빨리 정착지를 정하시고 홀가분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인터넷을 통해 웬만한 정보는 다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정보들에 참고는 하시되 너무 귀 기울일 필요는 없습니다. 스스로 장단점을 따져 보시고 후회없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br /><br /> <br /><br /> 저는 토론토의 사정을 잘 알지 못하므로 비교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말씀하신대로 캘거리는 저렴한 세금, 자연 환경, 교육, 주거 환경 등이 양호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인구는 약 90만명 정도에 교민수는 약 8,000명 정도입니다.<br /><br /> <br /><br /> 생활비를 말씀드리면 렌트의 경우 최소 월 2,000불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자동차 구입여부, 보험료, 문화생활(외식,영화,여행 등) 등은 변수로 작용하겠죠(자동차, 집렌트, 보험료, 의식주, 전기전화 등 공공요금 등의 씀씀이에 따라...). <br /><br /> <br /><br /> 취업을 좌우하는 변수로는 영어, 한국/캐나다에서 직장/교육 경력, (세부)전공분야, 경제 상황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통신업종은 경기가 별로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기업마다 상황은 다르므로 일괄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구요. 또한 아무리 회사가 어려워도 채용은 계속 이루어 지므로 본인의 노력 여하에 달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br /><br /> <br /><br /> 대충 현재 취업의 흐름을 보시려면 몇 가지 캐나다 Job Search 사이트를 알려 드릴테니 현재 전공 또는 관심분야의 키워드를 이용하여 검색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어떤 기술을 충족해야 하는지/어느 기술에 얼마나 많은 수요가 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br /><br /> <br /><br /> http://www.careerclick.com/<br /><br /> http://www.workopolis.com/<br /><br /> http://caworkinfonet.wantedjobs.com/wjo/search.jsp?cb=caworkinfonet<br /><br /> http://english.monster.ca/<br /><br /> <br /><br /> 도움이 되셨나요? 더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올려 주세요.<br /><br /> God bless you.<br /><br /> <br /><br /> yung wrote:<br /><br />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10월에 랜딩예정입니다.<br /><br /> > 아직도 랜딩을 어디로 해야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토론토 혹은 캘거리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br /><br /> > 캘거리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서 알아보니 토론토 보다 생활비도 적게 들고 향후 공부하는데 혜택도 많은것 같아 좋은것 같더군요. 단지 한국서 알아본 정보니 정확한것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아내와 둘이 가려고 하는데 절약해서 산다면 한달 생활비는 어느정도 들까요? <br /><br /> > <br /><br /> > 다른 싸이트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했었는데 캘거리는 자금이 넉넉하지 않을때 정착하면서 공부하기는 좋지만 토론토보다는 기회가 많지 않다고하던데... <br /><br /> > <br /><br /> > 저는 현재 software엔지니어로 2년 조금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일은 프로토콜(TCP/IP)관련 C 프로그래밍을 리눅스 기반에서 합니다. 현지 IT/통신 쪽 상황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