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ldsiteposter's picture
Thu, 2001-08-02 21:11 -- oldsiteposter

안녕하세요. 하도 답답해서 이렇게 문의를 합니다.
현재 저는 99년 9월에 서류 접수를 하고 현재까지 인터뷰 날짜만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어서..
이주공사는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니... 변호사도 아무런 영향을 못한다고..
이런 말만 하니 제가 왜 비싼 돈 주고 이주공사를 통했는지 아무런 의미가 없네요.. 그래서 변호사를 통해서 어필이나 (이민과에다가) 여기 한국대사관의 영사를 고발할수 있는지..

저와 같은 경우는 그냥 기다리기만 해야하는 것인지...
두서없이 적네요.. 2년간이나 기다리는 저의 현 상태입니다.

댓글

oldsiteposter's picture
글쓴이: oldsiteposter / 작성시간:
기다리는이 wrote:<br /><br /> > 안녕하세요. 하도 답답해서 이렇게 문의를 합니다.<br /><br /> > 현재 저는 99년 9월에 서류 접수를 하고 현재까지 인터뷰 날짜만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어서..<br /><br /> > 이주공사는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니... 변호사도 아무런 영향을 못한다고..<br /><br /> > 이런 말만 하니 제가 왜 비싼 돈 주고 이주공사를 통했는지 아무런 의미가 없네요.. 그래서 변호사를 통해서 어필이나 (이민과에다가) 여기 한국대사관의 영사를 고발할수 있는지.. <br /><br /> > <br /><br /> > 저와 같은 경우는 그냥 기다리기만 해야하는 것인지...<br /><br /> > 두서없이 적네요.. 2년간이나 기다리는 저의 현 상태입니다.<br /><br /> <br /><br /> 샬롬! 문안드립니다.<br /><br /> 운영자입니다.<br /><br /> <br /><br /> 저도 인터뷰 기다리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합니다.<br /><br /> 저도 답답해서 한달에 한번씩은 이주공사에 전화를 했었죠. 제 경우도 기다리라는 대답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절차를 앞당기기 위해 Toeic시험 결과를 제출했더니 면제 통보가 오더군요. 진작 그렇게 안했던 것을 후회했죠.<br /><br /> <br /><br /> 파일넘버는 받으셨는지요? 대사관에서 인터뷰 대상자로 통보할 때 명시한 기한이 지났나요? 만약 지났다면 이주공사에 진행상황을 묻는 편지를 보내주도록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br /><br /> <br /><br /> 비슷한 시기에 신청하신 분들의 사례를 알아 보셨나요? 만약 비슷한 시기에 신청하신 분들보다 늦어진다 싶으시면 역시 편지를 보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br /><br /> <br /><br /> 이주공사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근거로 기다리라고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br /><br /> 일단 이주공사 담당자와 긴밀히 상의해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br /><br /> 만약 원할한 협력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소비자보호기관 등에 의뢰하는 방법이 있으나 이것은 최악의 상황이 되겠죠?<br /><br /> <br /><br /> 도움이 되셨는지요? <br /><br />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글을 올려 주세요.<br /><br /> <br /><br />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br /><br />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