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이거든요

oldsiteposter's picture
Sun, 2001-08-05 01:36 -- oldsiteposter

기다리는이 wrote:
> 친절한 답변에 감사합니다.
> 현재 저는 파일 넘버도 받은 상태이고, 중도에 한번 서류를 잃어버렸다고 해서
> 변호사가 이민성인가에 가서 그 파일을 찾았다고 하고..
> toeic 점수는 내었습니다. ( 조건부 면제이었는데, 제가 시험 볼 시간이 없어서) 올 4월경에 내었습니다.
> 저와 비슷한 기간에 신청한 사람은 다 나온 것으로 압니다.
> 지금 전 인터뷰 날짜라도 받고자 하거든요. 24개월째입니다.
> 그런데 아직 아무런 날짜 통보도 받을수 없다는 것은.. 제가 기다리는 것은 인터뷰 통보인데도, 이주공사측에서는 계속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고..
> 현재는 다니던 직장도 그만 두었고... 이주공사의 말만 믿고 그만두었다가
> 그냥 세월만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포기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 그러나 이대로 포기하면 억울해서. .2년이라는 시간동안 기다린 것이..
> 제 담당 영사를 고소같은 것도 못하는 것인지..
> 무진장 억울하네요.. 그리고 다시 저의 삶도 계획을 해야 하기에..
>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귀하의 답답한 심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저도 처음 인터뷰 대상자로 통보를 받고 기다리다가 토익성적표 제출후 면제를 받았지만 그것도 약 1년 6개월이 걸렸습니다.

물론 2년 기다리신 세월이 긴 기간이지만 왜 그렇게 지연되고 있는 구체적인 원인을 알아보는 게 순리인 듯 합니다. 답답하시더라도 합리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주공사에서 기다리라고 말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중간에 서류를 분실한 것 때문에 대사관측의 절차가 늦어지는 것인지, 아니면 워낙 수속이 밀려서 그런 것인지를 확실히 알아 보셔야 할 것 같네요. 만약 전자의 경우면 대사관측의 책임이 되겠죠. 그렇다면 관계자들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후자의 경우라면 Letter를 보내서 진행상황을 다시 알아보는 방법이 있겠죠.
그러나 싫든 좋은 일단 이주공사와 계약을 하셨으니 해결방법 중 최선은 일단 이주공사와 긴밀히 협의하여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게 안될 때는 소비자보호단체나 법률전문가와 상의하셔야 하겠죠?

이주공사의 말을 믿고 직장을 그만 두셨다니 참 안타깝네요. 일단 수속이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니 직장을 다시 구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혹은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캐나다대사관이나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주최하는 이민자들을 위한 무료 영어학습이나 전공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실 수도 있고요.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은총으로 잘 해결되길 바라며...
운영자

댓글

oldsiteposter's picture
글쓴이: oldsiteposter / 작성시간:
답변 감사드립니다.<br /><br /> 이주공사측에서는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고 <br /><br /> letter를 여러번 넣어다고 하거든요. 마지막에 넣은 letter에 대해서도 <br /><br /> 답변이 없어서.. 대사관의 횡포라고 생각이 됩니다.<br /><br /> <br /><br /> 몇번이나 대사관에 letter를 넣어보기도 하였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br /><br /> 현재로서는 아무런 해결방법이 없는거 같네요.<br /><br /> 이주공사는 대사관의 잘못이라고 하고,<br /><br /> 대사관은 답변도 없고...<br /><br /> <br /><br /> 아무래도 포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br /><br /> 이렇게 마냥 실업의 상태로 지낼수도 없고, 마음 졸이면서 살수도 없으니..<br /><br /> 감사합니다.<br /><b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