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어학 연수를 계획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oldsiteposter's picture
Sat, 2001-07-28 00:17 -- oldsiteposter

김남연 wrote:
> 어학 연수를 계획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 안녕하세요. 저는 회사원이고, 뜻한 바가 있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쯤 6~8개월 정도어학연수를 계획중입니다.
> 유학원을 통하기 보다는 혼자 하나씩 준비하려니 어떻게 뭘 준비할지 막막했습니다. 여러 어학연수관련 사이트를 다녀봤지만 원하는 정보를 얻기가 무척 어렵더군요..
> 오늘 이곳을 들렀다가 정말 한시름 놨습니다. 뭐라고 할까,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것 같습니다.
>
> 여쭤보고 싶은 게 몇가지 있습니다.
> 1.저는 회화와 작문 위주의 어학 연수를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싶은데,
> "Global Village-Rocky Mountain English Centre"가 적당한 학교인지
> 알고 싶습니다. 또한, 이 학교가 학생들에게 어떤 평판을 듣는지도 알고
> 궁금합니다.
>
> 2.어학 연수를 떠나기 전에, 국내에서 외국계은행(예.시티은행)의 계좌를
> 개설하고 현금 카드를 미리 발급받는다면 편리하다고 들었습니다.
> Calgary에서는 어떤 은행이 편리합니까?
>
>
> 3.Calgary의 1월에서 6월까지의 날씨는 어떻습니까?
> 옷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
>
> 4.만일,제가 Calgary로 어학연수를 간다면 Homestay 안내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
>
> 감사합니다.

남연님 안녕하세요? 운영자 입니다.
저희 사이트가 도움이 되신다니 반갑습니다.
캘거리로 연수 오시게 된것을 환영합니다.

첫번째,
학원 본사이트 '유학/연수정보'게시판을 보시면 참고가 되시리라 봅니다. 그중에서도 104번 '캘거리지역의 대학부설과 사설연수기관의 학비 및 프로그램 소개', 102번 '학교 선택시 주의사항', 96번 '캘거리 ESL학원 정보' 등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저도 직접 학원을 다녀본 사람이 아니라서 GV의 장단점을 직접 말씀드리기 어려움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GV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http://www.gvenglish.com/). 그 이외 주요 학교들의 홈페이지 주소도 96번글을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들을 직접 방문해 보시고 커리큘럼을 비교해 보실 수도 있겠죠.

학교마다 장단점이 있겠지요. 그리고 개인에 따라서 학교에 대한 평가도 달라질 수 있겠지요. 앞으로 강의에 적극적으로 임해서 계획한 목표한 달성하도록 마음의 준비를 하시면 되겠네요. 이곳에 오시면 뭐든지 영어 공부라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세요. 어학공부는 적극적인 태도로 달려드는 사람이 더욱 성취도가 높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두번째,
캘거리 내에 있는 은행중 한인 직원이 있는 곳으로서 Bank of Nova Scotia, West End Branch 가 있습니다. 위치는 다운타운 가까운 곳으로 주소가 1401 17th Ave. S.W. 입니다. 전화는 403-221-6821 입니다. 한국의 남대문 상공회의소 건물에도 지점이 있어서 계좌를 개설하고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민자들도이 많이 이용합니다.

한국에서 계좌를 개설하신후 캘거리에서 직불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는 현금이 많이 필요없고 거의 직불카드,신용카드,개인수표로 결재합니다. 단기라면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수도 있으나 환율을 고려하셔서 판단해야 합니다. 아니면 현지에서 신용카드를 만드시려면 이곳 신용이 없으시므로 사용한도에 따라서 일정 Deposit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TD 은행, Beacpm Shopping Centre(전화 292-1119)에 고상범이라는 한국인 근무하는데 한국에도 지점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기타 캘거리에서 한국인이 근무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HSBC Bank(강종식) (403)410-6055
  • Royal Bank(허현) (403)292-3679

    그이외에도 CIBC,몬트리올은행,로열은행,HSBC 등이 있습니다.

    세번째,
    알버타주의 겨울은 온도가 섭씨 영상5도에서 영하30도까지 내려가서 춥습니다. 따라서 밖에 나갈 때는 따뜻한 겨울옷을 입어야 합니다. (모자,내의,스카프,외투,장갑 또는 벙어리 장갑, 양말, 장화)

    그러나 습도가 낮아서 체감기온은 생각보다 춥지 않으며, 특히 주요시설이 밀집한 다운타운의 경우 건물들이 연결되어 있어서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여기가 춥다고 하여도 한국의 삼한사온처럼 “치눅”이란 더운 바람이 불 때면 기온도 영상으로 올라 가고 쌓였던 눈도 순간 녹아버리는 특이한 현상을 보입니다.

    다음은 캘거리 각 월별 평균온도(섭씨)입니다. 참고하세요.

    최고 최저
    1월 -6도 -18도
    2월 -2도 -13도
    3월 2도 -10도
    4월 9도 -3도
    5월 16도 3도
    6월 20도 7도
    7월 23도 9도
    8월 22도 8도
    9월 17도 4도
    10월 12도 -8도
    11월 -3도 -9도
    12월 -2도 -14도

    네번째,
    홈스테이문제는 학교와 구체적인 일정(비행Schedule 등)이 정해지면 저희에게 알려 주세요. 좋은 홈스테이를 구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글을 올려 주세요.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
    운영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