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학교 선택...

oldsiteposter's picture
Tue, 2001-07-31 06:12 -- oldsiteposter

현우엄마 wrote:
> 안녕하세요?
> 저는 초2 초6을 둔 엄마입니다.큰 아이가 졸업하면 캘거리로 가려 합니다.
>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여길 알게 되었고 캘거리의 정보가 많지 않아 곤란했는데 여기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
> 아이들이 네덜란드에서 자랐는데 한국에 돌아오니 큰 아이가 무척 힘들어 하여 조기유학을 결정하고 토론토와 캘거리를 두고 고민하다 캘거리로 결정내렸습니다.
> 그런데 유학비자를 받으려면 학교를 결정해야 하는데 어떤 학교를 선택해야하는지 무척 난감합니다.우선 집을 구한 다음 가까운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데 거꾸로 되는 것 같아서요.먼저 학비를 지불해야 유학 비자가 나올텐데 집에서 먼 학교를 나중에 바꿀 수도 없구요 추천해 주시겠습니까?
> 참고로 저는 sw 쪽으로 가려 합니다.
> 또 한가지 유학 비자로 이삿짐도 부칠 수 있을까요?만약 된다면 집주소가 정해지지도 않았는데 부쳐도 될까요?
> 바쁘실텐데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 늘 승리하세요!!!

샬롬! 운영자 입니다.

학교 선택에 대한 문제입니다.

S.W. 지역은 참고로 역사가 오래된 곳이라서 지역이 안정되어 있습니다. 집값도 다른 지역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N.W.다음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 캘거리에서 오랫동안 교육 관계일을 하신 전문가 분께 문의한 결과 특별히 어느 학교가 좋고, 나쁨을 말할 수 없다고 하시네요. 결론적으로, 어느 학교를 선택하더라도 상관없을 것 같다는 말씀입니다.

참고로 캘거리 소재 학교 목록은 다음의 웹사이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cbe.ab.ca/schools/contact.asp

공립학교에 입학은 매년 9월,2월에만 가능합니다. 사립학교를 생각하신다면 입학시기가 학교별로 다르니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합니다. 수업료는 사립,공립이 모두 비슷하고 1년에 8,500-10,500불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늘 주의 은총이 함께 하시길...

댓글

oldsiteposter's picture
글쓴이: oldsiteposter / 작성시간:
현우엄마 wrote:<br /><br /> > 안녕하세요?<br /><br /> > 저는 초2 초6을 둔 엄마입니다.큰 아이가 졸업하면 캘거리로 가려 합니다.<br /><br /> >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여길 알게 되었고 캘거리의 정보가 많지 않아 곤란했는데 여기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아 감사했습니다.<br /><br /> > 아이들이 네덜란드에서 자랐는데 한국에 돌아오니 큰 아이가 무척 힘들어 하여 조기유학을 결정하고 토론토와 캘거리를 두고 고민하다 캘거리로 결정내렸습니다.<br /><br /> > 그런데 유학비자를 받으려면 학교를 결정해야 하는데 어떤 학교를 선택해야하는지 무척 난감합니다.우선 집을 구한 다음 가까운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데 거꾸로 되는 것 같아서요.먼저 학비를 지불해야 유학 비자가 나올텐데 집에서 먼 학교를 나중에 바꿀 수도 없구요 추천해 주시겠습니까?<br /><br /> > 참고로 저는 sw 쪽으로 가려 합니다.<br /><br /> > 또 한가지 유학 비자로 이삿짐도 부칠 수 있을까요?만약 된다면 집주소가 정해지지도 않았는데 부쳐도 될까요?<br /><br /> > 바쁘실텐데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br /><br /> > 늘 승리하세요!!!<br /><br /> <br /><br /> 샬롬! 운영자 입니다.<br /><br /> <br /><br /> 캘거리로 자녀 유학을 결정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br /><br /> 맞습니다. 캘거리는 여러가지로 자녀 교육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자녀들이 이미 선진국에서 교육을 받으셨다니 이곳 학교생활도 틀림없이 잘 적응하리라 생각됩니다.<br /><br /> <br /><br />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좋은 정보를 얻으셨다니 감사합니다.<br /><br /> <br /><br /> SW지역의 학교 추천문제는 지금 답변하는 시점이 이곳 시간으로 늦은 저녁이라서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빠른 시간안에 제가 이곳 관계자분들께 조언을 얻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br /><br /> <br /><br /> 이곳에서 홈스테이를 하실지, 렌트를 구하실지 등에 따라 이사짐 받을 곳이 좀 틀려지겠죠? 그리고 이사짐의 분량, 랜딩시기 등도 고려하실 사항이죠. <br /><br /> <br /><br /> 만약 거처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라면 일단 교회나 저희 집 주소로 짐을 부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랜딩하신후 거처가 정해지면 주소를 다시 운송업체에 알려 주면 됩니다. 보통 캘거리로 오는 짐은 뱅쿠버에서 통관하여 육상운송을 통해 오게 되는데, 물론 캘거리 현지에 짐이 도착하기 전에 거처를 구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서 입니다. <br /><br /> <br /><br /> 렌트를 하실 경우 매달 1일자로 입주하게 됨을 참고하세요. 이경우 이곳에 도착하신후 좋은 렌트를 구하도록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br /><br /> <br /><br /> 그리고 만약 미리 홈스테이를 구하시길 원하시면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br /><br /> <br /><br /> 짐을 부칠 시점에서 거처가 정해져 있으면 해당 주소로 그냥 부치면 되겠죠?<br /><br /> <br /><br /> 관광(방문)비자만 아니면 이민비자,취업비자,유학비자로 짐을 부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해외이주업체에 문의한 결과임). <br /><br /> <br /><br />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br /><br /> 그럼,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