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용 개를 기르시려면

글쓴이: 
운영자

캘거리 공원이나 산책로에서는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한여름 더운 날이나 한겨울 영하 20도에 육박하는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개들이 산책 중 '큰 일'을 보면 주인들이 미리 준비한 비닐 봉투에 바로 담아 휴지통에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원, 산책로가 개똥에 의해 훼손되지 않고 늘 깨끗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를 기르지 않습니다만 개를 기르시는 분들의 말에 의하면 개 키우는 비용이 상당하다고 하더군요. 처음 분양비, 예방접종비, 거시기 수술비, 훈련(Training)비, 등록비, 식비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더군요. 또한 집안 청소를 더 자주해야 하고, 털이 많이 빠지는 종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캘거리에는 여행시 이용할 수 있는 Dog Daycare 시설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캘거리에서 애완용 개를 기르시려면 시청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3개월 이상 된 개는 반드시 시에 등록해야 하는데, 2003년 11월 29일부로 등록되지 않은 개을 소유한 사람에게 가차없이 $250 벌금을 물립니다. 라이센스비용은 1년에 $30(강아지, 수술한 개), $50(수술하지 않은 개)입니다. 집 밖으로 나갈 때는 등록표(licence tag)를 반드시 부착시켜야 합니다.

애완동물을 길러 본 경험이 없지만 아는 대로 적어 봤습니다. 직접 키우고 계신 분들께서 경험담을 들려 주시면 더욱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