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혹은 자동차 보험회사를 바꾸실때

글쓴이: 
운영자

집보험이나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브로커를 통해 여러 회사의 견적을  받게 됩니다.   이때 기존 회사와 계약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반드시 기존 회사에 계약취소편지(Letter of Cancellation)을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야 합니다.  기존 회사와 계약이 만료되면 그만이지 뭐할게 있는가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이 경우 혼란과 경제적 피해가 올 수 있습니다. 
 
형식은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포함될 내용은 기본적으로 이름(부부는 모두), 서명, 취소적용일자(몇년 몇월 몇일자로 취소), 보험번호(Policy No) 등입니다.
 
참고로, 가장 좋은 견적을 받으시려면, 여러 명의 보험브로커에게 견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브로커마다 상대하는 보험사가 다르고, 브로커에 따라 그 고객에 가장 좋은 맞춤 보험사를 찾아낼 능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 보험회사를 바꾸는 것이 좋은가의 판단 기준의 하나를 알려 드리면...  자신의 보험경력이 우량등급(보통 알버타주 무사고 5년이상)에 속하시면 매해 보험료가 싼 곳으로 옮기셔도 됩니다만, 우량등급이 아니면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는한 기존 회사에 계속 남아 경력을 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험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보험전문가와 상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