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학교 가던 날

글쓴이: 
주희

저는 지금 초등학교 5학년입니다. 지금은 Alex Ferguson Elementary School에 다닙니다. 그러나 처음 초등학교에 들어갈 때에는 Elboya School에 다녔습니다.처음 학교에 갈 때에는 굉장히 재미 있을 줄 알았었는데 가보니까 나 혼자 영어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학교가기가 싫어서 엄마 하고 아빠한테 학교 안간다고 울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엄마하고 한달 동안 학교에 다녔습니다. 어느날 엄마랑 학교가는데 아빠가 혼자 학교 가라고 해서 혼자 학교에 가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영어를 아빠보다 조금 더 잘하는 것 같습니다.(내 생각^^') 아빠보다 발음도 좋고... 그런데 내가 영어 숙제를 할 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엄마에게 묻습니다. 그런데 엄마는 우리 집에서 영어를 가장 못하는데도 숙제는 엄마가 아빠보다 더 잘 도와 줍니다.
지금은 한국말 보다 영어를 더 잘 합니다. 아빠는 애들끼리 말할 때 영어를 쓰지 말고 한국말을 쓰라고 합니다. 아빠가 한국말을 잊어버리면 안된다고 한국말을 쓰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교회 한국 친구들은 다 영어를 써서 한국말을 하라고 하면 잘 못합니다. 엄마가 지금 만두를 먹으라고 해서 잠깐 기다리세요.^^' 어? 벌써 아빠가 다~ 드셨네요! 안녕히 계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