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쇼핑 상식 - Refurbished/Demo

글쓴이: 
운영자

고객의 단순변심, 반품, 고장 등으로 제조사로 반품된 제품이 재가공되어 판매되는 것을 Refurbished 제품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흠집이 있는 제품을 다시 손질하거나 새로 포장해서 정품보다 싸게 되파는 상품을 말한다. 대형소매 매장을 둘러 보면 이런 제품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북미에서 이러한 제품들은 관련법에 의거 더욱 엄격한 시험과 품질관리를 행해야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여러차례 검사를 거치며 고장난 부분은 수리가 아닌 새 부품으로 교체되어야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반품이나 중고제품과는 다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때로 품질보증(warranty)이 없이 판매되는 경우도 있으니 고가의 제품인 경우 반드시 품질보증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One more shopping tip! 또 싸게 물건을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명 Demo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즉, 매장에 전시했던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사는 방법인데, warranty도 정상적으로 적용되니 괜찮은 방법이죠. 하지만 수량에 제한이 있고 더 이상 전시하지 않고 처분한다는 것은 일단 그 모델이 단종되었거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후속 모델이 나왔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유행이나 기술에 관계없이 기본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구하려는 소비자에게만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