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입국시 주의점
최근 불미스러운 일들이 미국에서 연달아 일어남에 따라 캐나다 공항에서도 입국 심사 및 세관 검사를 강화했습니다. Transport Canada가 지난 9월 11일에 강화된 심사 절차를 발표했고 광역 토론토 공항 당국도 그 규정을 철저하게 따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새 규정은 특히 승객들의 탑승 수속 중 제시되는 질문을 강화했습니다. 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승객이 자신의 짐을 쌌는가?
자기 짐 속의 내용물을 확실하게 밝힐 수 있는가?
짐만 놓아둔 채 다른 곳에 갔다온 일이 있는가?
짐 속에 전자 제품이 있는가?
승객들의 손가방은 100% 다 열어서 조사를 받아야 하며 부쳤던 짐도 같은 방법으로 조사 받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모든 짐을 최소한으로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출국을 준비하실 때 다음 사항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를 탈 때마다 여권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공항 경비 요원들은 모든 종류의 칼이나 그와 비슷한 물건들을 압수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무기로 오해받을 소지가 있는 물건들은 가져가지 마십시오.
모든 짐을 다 열어서 조사하기 때문에 포장된 물건도 소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손가방이나 짐 속에 들어가는 전자 제품 또는 건전지로 조작되는 제품의 수를 최소화 하시기 바랍니다. 꼭 넣어야 하는 경우에는 신고해야 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이 만지지 않도록 잘 간수하셔야 합니다. 승객들은 짐이 조사될 것이라고 사전에 통보를 받기 때문에 신고하지 않은 물품이 짐에서 발견될 경우 운송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탑승 수속 강화와 더불어 모든 공항과 항공사가 임시 공항 통과증 발급 중지, 보안 지역 출입 규정 변경, 공항 건물 내 불필요한 활동 금지 등의 새로운 규칙들을 적용함으로 안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토론토 공항을 이용하시는 여행객들은 안전하게 공항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