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에서 대형 그로서리 체인 이용하기

글쓴이: 
운영자

캘거리에서 대형 그로서리 체인에는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슈퍼스토어(Real Canadian Superstore), Sobey(구 IGA), Co-op, Safeway가 있습니다. 슈퍼스토어는 캘거리 시내에 7개 매장을 가지고 있고 구색도 가장 다양하고 저렴하며 ethnic food(민족고유음식) section이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중국, 일본 음식들은 한국 사람 입맛에도 잘 맞아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구입하지 못하는 한국음식은 할 수 없이 한국식품점이나 중국마켓을 이용해야 합니다.

Co-op, Safeway는 Superstore보다 매장 장식이 잘 되었어 분위기기가 좋습니다. 때때로 품질에 민감하신 분들은 superstore 대신 이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가격은 대체로 superstore보다 좀 비쌉니다.

같은 물건이라도 저렴한 제품을 원하시면 자체 브랜드(pb, 예를들어 superstore의 경우 "President Choice" 브랜드가 붙은 상품)나 "No Name"이라는 브랜드를 고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싼만큼 품질에서 좀 차이가 납니다.

카트에 물건을 담아 카운터에서 결재할 때, 직원의 손놀림을 잘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면 구입한 물건이 영수증에 잘 반영되었는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예를들어, 할인 쿠폰의 반영여부, 같은 물건이 이중으로 등록됐는지 등을 꼭 확인하세요. 만약 잘못된 점이 발견되면 즉시 직원에게 정정을 요구해야 합니다.

반대로, 직원이 실수로 계산에 넣지 않고 빠뜨리는 경우도 간혹 있었습니다. 이때는 양심껏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유소 중에서 가장 많은 할인혜택을 주는 곳이 Superstore gas station 라서 장보기 전에 들르시면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리터당 7.5센트의 할인쿠폰을 발행하는데, 슈퍼스토어 카운터에서 제시하시면 그만큼 물건 가격이 할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