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거리 날씨 이야기 - 여름

글쓴이: 
운영자

안녕하세요? 운영자 입니다.

아무래도 캘거리의 날씨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서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몇 자 적습니다.

캘거리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대략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어제 날씨를 보면 최고 기온이 20.5°C , 최저 10.7°C 였습니다. 약간 시원날이었죠. 오늘(7월 26일) 최고기온은 26°C 로 예보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시기 캘거리의 연평균 최고기온은 22.8°C, 최저기온은 9.3°C, 평균기온은 16.1°C로 나와 있네요.

얼마전 일주일 정도 최고 기온이 30°C 이상으로 올라갔던 적이 있었지만 위에 통계자료를 통해 보시면 짐작하실 수 있듯이 한국에 비해 시원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 덕에 기온이 30°C 이상으로 올라 가더라도 그늘에서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끈적끈적하지 않죠. 이민이나 유학생활 초기에는 이 건조한 날씨 때문에 적응이 어려운 분들이 있는데 이때는 샤워를 자주 해 주시고 스킨 로션을 전신에 발라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한국의 주요 대도시들은 한 밤에도 열대야 현상 때문에 잠을 이루기가 힘들지만 캘거리는 한 낮에 아무리 더웠더라도 밤에는 선선하므로 잠을 설칠 가능성이 별로 없습니다. 저희 식구들은 요즘에도 얇은 이불을 덮고 잠을 자는데 새벽에는 좀 쌀쌀하기 때문이죠.

한국에서 여행이나 방문으로 오실 분들은 단연 캘거리의 여름을 선택해서 오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한국의 여름을 피해 캘거리의 쾌적한 여름을 즐기실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