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 계약 경험

글쓴이: 
운영자

아래 글은 저희 교회 성도님 중 한분이 자동차 관련 프렌차이즈 비즈니스를 오픈하는 과정에서 얻은 경험담 입니다. 프렌차이즈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운영자 주>.

프렌차이즈 계약 경험

프렌차이즈 계약이 예상보다 잘 되었습니다.

물론 계약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분명히 하나님의 보살핌이 있었습니다. 목사님과 많은분들의 기도로, 하나님이 저를 보살피게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여행은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아마, 보다 성실한 삶을 살라는 하나님의 일침 이신것 같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프렌차이즈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정리 해 보았습니다. 조그만한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프렌차이즈 계약시 주요사항 및 저의 경우

-비즈니스 경헝 : 저는 없었습니다.

-신용상태 : 조그만한 실수도 없었습니다.

-비즈니스 Report 이해 : 학교에서 배운 것을 기초로 저희 비즈니스에 응용하여, 여러 경우를 검토하였습니다.

-투자 자금 : 최소투자 자금보다 더 준비 하였습니다.

-사전 조사 : 3딜러와 만나서 여러 가지를 물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전체적으로 파악 하였습니다.

-지역 조사 : 전체 관련 샵을 조사하고 그것을 지역적으로 구분하고, 주요 도로를 수차례 확인하였습니다.

-나의 강점 및 약점 : 이것을 잘 정리하였습니다.

혹, 프렌차이즈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가능하시면 그 분야에서 NO 1. 프렌차이즈를 구하십시요. 대개의 경우, 보통 프렌차이즈는 잘 되다가도 빅 프렌차이즈가 들어오면 바로 매상이 격감합니다. 저의 경우도 가장 잘 되는 일반 프렌차이즈 근처로 지역을 배정 받았습니다. 저도 가능하면, 그 옆에 오픈 할 예정입니다. 참 무섭지요.

목사님과 또 같이 기도를 해주신 많은 집사님들에게 다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무엇보다도,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인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