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세금신고, Netfile로 빠르고 간단히 해결합시다

글쓴이: 
운영자

2005년 세금신고 할 시기가 왔네요. 서식을 구하는 것이 귀찮으시다구요?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막막하시다구요? 더하기 빼기에 자신이 없으시다구요? 그외 세금환급을 빨리 받고 싶다는 분들은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고 연방국세청의 Netfile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Netfile을 이용하시려면 연방정부의 Netfile 공인 소프트웨어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들 소프트웨어나 인터넷서비스를 통해 작성된 개인별 신고 file을 국세청홈에서 업로드할 때, 개인별 Access code(국세청에서 매해 우편으로 보내줌)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세금보고를 하시는 분은 불행히도 Netfile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들 업체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도 있으니 이들의 가격 정책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저소득층 등).

제품은 크게 한 번 구입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 방식(매년 무료 그레이드 제공)과 한 해만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당연히 전자가 비쌉니다. 또 전자의 경우는 회사가 믿을 만한지 잘 따져봐야겠죠? 보통 일정기간 무료로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으니 사용해 보고 맘에 들면 돈을 지불하면 됩니다.

전자의 경우에 해당하는 GenuTax라는 제품은 가격은 $34.99. 후자의 경우에 해당하는 CuteTax라는 제품은 Individual (1 return) $8.98, Couple (2 returns) $15.98 입니다. 더 자세한 가격 정책은 해당 업체들 홈페이지를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Certified software for the 2006 NETFILE Program (2005 tax return)

2005년 세금보고를 위한 Netfile 서비스(파일 업로드)는 오는 2월 13일(월)부터 공식 open합니다. 세금보고에 필요한 T-슬립을 모아 미리 입력해 놓고 자료파일을 만드는 것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아래는 밴쿠버조선일보에 실린 Netfile 관련 기사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vanchosun.com/home/news/newsdesc.php?scatid=2&sqno=16405&countryid=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