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iday shopping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 몇 가지

글쓴이: 
Daniel

연말 연시 가족,친지,친구들을 위해 많은 선물을 구입하게 됩니다. 또는 Boxing week sale 기간을 이용해 그동안 계획했던 고가의 물건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이때 반드시 염두해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정리해 보면

1. 해당 제품의 반환 규정(return policy)을 꼭 챙긴다. 이 기간 팔리는 제품은 보통 예외 규정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반환 기한이 짧거나 아예 반환이 안되는(no returns on Boxing Day) 등. 이런 조건 등은 보통 영수증에 명시되어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고가의 제품의 경우 연장 워런티(Extended warranty) 구입을 고려한다. 통상 소비자 전문가들은 추가 워런티 구입을 권하지 않지만 고가의 첨단 제품의 경우는 예외죠.

3. 타인에게 줄 선물을 구입한 경우 선물에 구입가격이 명시된 영수증도 함께 주는 것도 고려할 만 합니다. 한국인 정서에는 잘 맞지 않으나 이곳 정서에는 괜찮죠. 선물을 받은 사람이 맘에 들지 않으면 얼마든지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4. 한 가지 tip. Boxing week sale이 끝나고 나면 또 한 번의 sale이 이어집니다. 일명 January Clearance sale이죠. 꼭 원하는 물건이 없으면 1월까지 기다려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즐겁고 건강한 연말연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