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 Holiday

글쓴이: 
운영자

운영자 입니다.

오늘 모처럼 Long Holiday를 앞두고 기분 좋게 글 올려 봅니다. 이곳은 보통 토요일과 일요일 전후로 공휴일이 있어 3일 이상 쉬게 되는 경우 Long Holiday라고 부릅니다. 한 달에 한 번씩은 이렇게 Long Holiday가 있어서 가족 동반으로 장거리 여행도 가능합니다.

11월 11일(화)이 Remembrance Day라서 사실은 Long Holiday가 아니지만 제가 월요일을 휴가로 사용하여 Long Holiday가 되었네요(따라서 저는 11월 8일 토요일부터 11월 11일까지 4일을 쉬게 됩니다). 오늘 사무실에서 나오면서 확인하니 많은 직원들이 저처럼 월요일을 휴가로 사용한다고 기록했더군요. 이렇게 이곳 캐나다에서는 금요일을 휴가로 사용하여 3일 연속 쉬는 경우나 기존 공휴일과 연결하여 그 이상 쉬는 경우는 매우 흔합니다. 한국에서는 정말 꿈꿀 수 없었던 일이었죠. 이민생활이 쉽지 않아도 이런 재미가 있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 것으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경제적 측면에서 보면 이런 Long Holiday 기간 동안 소비가 촉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비도 좋지만 계획있는 생활이 되려면 Long Holiday를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지혜롭게 보내는 방법도 연구해야 합니다. 가족 구성원들의 취향에 따라 경제적으로 휴가를 즐기는 방법도 생각해 봐야 합니다. 꼭 각종 공연위락 시설을 이용하고 외식을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좋은 노우하우가 있으면 함께 공유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