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환상, 예언

날짜: 
2019/09/29
말씀: 
행2:17
말씀구절: 

...

설교: 

예수님이 승천하기 전 제자들에게 간절한 부탁을 하셨음. :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하신 성령을 받기 위해 기다려라.(행1:4-5) : 120명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열흘 간 열심히 기도함 : 드디어 오순절 날 성령의 강림! / 성령이 오시면 우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 (본문) 자녀들 예언, 젊은이들 환상, 늙은이들 꿈!
예수님이 하늘나라로 가버리자 제자들은 실망, 낙담, 내일에 대한 꿈과 환상을 잃어버리고 말았음. : 그러나 성령이 그들의 마음속에 오시자 그들에게는 희한한 힘 → 나가서 담대히 복음 전파 : 어떻게 갑자기 이런 일? : 성령께서 꿈과 환상과 예언을 통해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을 주었기 때문. : 성령이 충만한 사람은 늘 장래에 대한 희망찬 꿈을 바라보고 그 꿈을 이야기하며 그 꿈을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께 기도함.
그러나 성령이 없는 사람은 늘 부정적, 파괴적, 미래에 대한 영롱한 꿈이 없으므로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도 없고 희망도 없음. 그저 짐승처럼 먹고 마시며, 싸우고 다투며 살아 감. / 우리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 : 파괴적이고 절망적인 것을 좋아하는 하나님이라고 생각? 아니면 희망적이고 창조적인 것을 좋아하는 멋있는 하나님이라고 생각?
(롬4:17) 하나님은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부르시는 분이심 : 즉 하나님은 내일에 대한 찬란하고도 영롱한 꿈을 가진 꿈의 하나님 / 하나님은 우리를 신부로 삼고 장차 찬란한 예루살렘 성에서 사랑하는 신부와 아름다운 신혼의 단 꿈에 젖어 살 것을 학수고대하는 꿈의 하나님!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를 때 무엇을 가지고 그를 불렀습니까? : 찬란한 꿈으로 불렀음. : 자녀가 없는 아브라함에게 “아브라함아,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창12:2) : 아브라함이 그의 나이 75세에 고향을 등지고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날 수 있었던 것은 내일에 대한 찬란한 꿈을 하나님이 주셨기 때문임.
애급에서 노예 생활을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부를 때에도 하나님은 그들에게 찬란한 꿈을 주시므로 그들을 이끌어 내셨음. “애들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가자.” ↔ “척박하고 황량한 벌판으로 가자.”고 하지 않았음. / 저의 경우 : 주의 종으로 나올 때 : 어떤 분들은 “너 주의 종으로 안 나오면 너의 자녀들을 싹 다 죽인다. 좋게 말할 때 나와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이 무서워서 주의 종으로 나왔다는 분이 있음.
그러나 저 같은 경우엔 내일에 대한 찬란한 꿈과 예언을 통해 불렀음 : 그때 내 생각 “하나님으로부터 이 정도 약속을 받고 주의 종을 하라고 한다면 누구든지 기쁘게 주의 종의 길을 갈 수 있겠다.” : 이런 꿈이 있었기에 실망과 좌절을 극복하고 계속 전진해 갈 수 있었음. : 그리고 그 꿈은 아직도 유효함. : 아직 내가 목회를 하는 있는 이유는 그 꿈이 성취되는 것이 아직도 남아 있기 때문임.
여러분, 왜 이곳 캐나다에 오셨습니까? : 대부분의 분들이 캐나다는 그래도 이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이기 때문에, 마치 이곳이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이기에 온 것 아닙니까? ↔ 이곳이 지지리 못살고, 범죄가 많고, 가난한 나라라면 오셨겠습니까? : 즉 이곳은 그래도 나에게, 우리 자녀에게 내일에 대한 찬란한 꿈을 줄 수 있는 곳이기에 오신 것이 아닙니까?
우리 교회에 왜 오셨나요? : 내일에 대한 찬란한 꿈이 있는 교회이기 때문에 오신 것 아닙니까? : 우리 교회의 표어 ‘하나님과 만남이 있는 곳, 캘거리 순복음 중앙 교회‘ : 여기에 오면 살아계신 하나님과 만남이 있음. : 그리고 여기에는 하늘나라를 열심히 가꾸려고 하는 강렬한 꿈의 목사, 꿈의 성도가 있음. : 만약 이 곳이 꿈이 없고 좌절과 탄식만 있다면 교회 생활이 무슨 즐거움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목사에겐 꿈이 있음 : 하늘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므로 모든 성도님들의 문제가 풀어지고, 더욱 큰 축복과 상급을 받고, 선교와 선교지원도 열심히 하고,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교회를 만들기 원하는 강렬한 꿈이 있음. : 만약 목사가 꿈이 없다면, 성도가 꿈을 잃어 버렸다면 그 교회는 망하고 맘. : 아니, 겉은 그럴듯할지라도 이미 망한 교회임.
그러므로 King James Version (잠29:18) “꿈이 없으면 백성이 망한다.(Where there is no vision, The people perish.)” : 꿈이 없는 아내, 남편, 자녀, 성도, 학생, 목사에겐 내일도 없음 : 그러나 우리에겐 꿈이 있음 : 개인적으로도 각각 꿈과 목표가 있을 것임 : 나는 그런 꿈이 없는데요? : 성령이 임하면 하늘나라를 위한 찬란한 꿈이 생김.
성도란 하늘나라의 꿈이 있는 사람들임. : 반면 이 세상 사람들은 오직 이 땅에 대한 꿈만 있음. : 그들은 “어떻게 하면 이 땅에서 부귀영화를 누리고 잘 먹고 잘 살까?” 생각만 함. : 만약 성도가 되어서도 그렇게 땅의 꿈만 꾸고 땅만 바라보고 사는 성도들이 있다면 그들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미 타락한 성도임. : 그러나 우리는 이 땅 뿐만 아니라 그 다음의 세계에 대한 꿈이 있음.
왜 인생을 사느냐고 물으신다면, 나에게는 하늘나라 영광을 위한 특별한 사명이 있기에 산다고 말씀 하십시오. 왜 캐나다에 왔느냐고 물으신다면 나에게는 하늘나라를 가꾸기 위한 사명과 비전과 꿈이 있다고 대답하십시오. 그리고 그 꿈과 환상과 목표를 누구에게나 떳떳이 보여주십시오. : 꿈이 있는 저와 여러분이 아름다운 교회를 만들고,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것임.
요셉 : 형들에게 인신매매를 당해 노예생활, 억울하게 누명을 뒤집어쓰고 감옥 생활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려운 역경을 딛고 나올 수 있었던 비결은 그가 바로 꿈의 사람이었기 때문 : 그는 아무리 어려워도 하나님이 자신에게 주신 꿈이 있었기에 부정을 긍정으로, 미움을 사랑으로, 좌절을 소망으로 바꿀 수 있었음.
성경은 꿈과 환상과 예언의 책 : 가난한 자 → 부자, 질병에 걸린 자 → 치료와 건강, 삶의 의욕을 잃은 자 → 눈이 번쩍 떠지는 힘이 생기고, 슬픔의 사람 → 기쁨의 사람, 우울한 사람 → 명랑한 사람, 불행한 사람 → 행복한 사람이 되게 하는 책 : 그러기에 천사 왈 “온 세상에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눅2:10)
그러므로 지금의 상황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하나님이 주신 꿈을 잃지 마십시오. 꿈을 잃으면 우리는 더 이상 목사도 성도도 아님. / 사랑하는 자여, 내 영혼이 잘됨 같이 내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리라는 꿈을 꾸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하므로 하나님이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하고 칭찬 듣는 꿈을 꾸십시오. / 누가 훌륭하고 좋은 성도? : 하나님이 주시는 꿈을 말하며, 그 꿈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부탁함 : 과거의 슬픔과 부정에 더 이상 사로잡히지 마십시오. 우리는 할 수 없다고, 망한다고 탄식하지 마십시오. 쓸데없이 근심하거나 걱정하지도 마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령을 주셨음 : 그리고 성령 안에서 꿈과 환상과 예언을 주셔서 우리를 지금도 이끌고 계시고 있음.
꿈의 하나님은 우리의 주인이시고 그분은 우리를 위하여 지금도 힘차게 일하시고 계심. 나를 믿지 말고 그 분을 믿으십시오. 그 분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이렇게 외치십시오. “내게 능력을 주시는 자 안에서 나는(우리는)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 보자.” : 아무쪼록 후퇴하지 말고, 절망하지 말고, 오늘도 찬란한 꿈을 가지시고 계속 전진하시기를 축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