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 이르되

날짜: 
2016/01/10
말씀: 
왕하9:1-4
말씀구절: 

...

설교: 

오늘 본문에 이스라엘의 선지자 엘리사가 나옴 : 구약 성경에서 기적을 가장 많이 일으킨 선지자 : 예수님의 모형 : 그 분이 생도 한 사람을 부름 : “너 좀 이리 오너라.“ : 예수님도 우리를 각각 불렀음. : 교회는 내가 오고 싶어서 온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불러서 온 것 : ”아닌데요, 나는 친구(아내)가 불러서(꼬셔서) 왔는데요.“ : 친구(아내)는 다만 예수님의 도구 일뿐 실지는 그 뒤에 예수님이 부르신 것임.
”나는 내 스스로 교회에 왔는데요.” : 과연 그럴까요? : (요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다. : (막3:13) 예수께서 자기의 원하는 자들을 불렀다. : (인사) 당신은 하나님이 불러서 왔습니다. : (요6:35) 아버지께서 허락지 않으면 내게 올 수 없다. : 저와 여러분을 부르신 예수님이 사명을 주심 :
1. 허리를 동이라
왜? : 허리가 30, 35이라서 살 빼라는 뜻이 아님 : 육신의 허리를 동이라 뜻이 아님 : (벧전1:13) 마음의 허리를 동이라 / 언제, 왜, 허리를 동이는가? : ① 마음먹고 일을 시작 할 때 : 일꾼이 잠시 쉬었다가 다시 일할 때, 밥 먹을 때는 허리 띠 풀고 있다가 다시 일할 때 / 하나님이 허리를 동이라. 왜? : 새해가 되었으니 마음먹고 다시 일을 하라 : 무슨 일? : 주의 일? : 예배, 전도, 선교, 기도, 봉사…
목숨이 붙어 있는 한 일을 해야 함 : 숨쉬기 운동이라도... :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은 주님이 맡기신 일을 해야 함 : 지금은 아직 놀(쉴) 때가 아니라 일할 때 : “아직은 일할 때입니다.”(인사) : “일하기 싫은데요. : 성경은 “일하기 싫거든 먹지도 말라.”(살후3:10)고 함 : 즉 죽으라는 뜻 : 저와 여러분을 일하라고 하나님이 불렀음 : 각자 주님이 맡기신 일을 하시기를 기원함.
② 힘을 쓸 때 : 허리는 힘을 상징 : 역도 선수가 힘을 쓸 때 허리 조임 / 세상 쾌락 즐기는데, 인터넷 하는 데만 힘쓰지 말고, 두더지처럼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의식주에만 힘쓰지 말고 하나님의 일에도 힘을 써야 함 : 예배도 열심히 나오고, 전도도, 기도도.... : (복창) “한 번 더 예배에 나오자. 한 번 더 기도(전도, 감사, 인내) 하자.” : “주님의 일에 힘을 쓰려고 허리를 동이려고 해도 못 동여요.” 왜? : 허리를 다쳤어요! : 마음이(육체를) 치료받아야 됨 : 허리 동이려고 마음먹을 때(주님의 일을 해보겠다고 하면) 하나님이 치료해 주고, 문제를 해결해 주실 줄 믿습니다.
③ 빨리 달릴 때 : 달리기 선수가 허리를 동임 : 엘리야 선지자도 오랜 가뭄이 끝나고 비가 온다는 기쁜 소식을 알리기 위하여 달리기를 할 때 허리를 동임(왕상18:46) / 우리도 빨리 달려야 함 : 왜 빨리? : 지금은 말세지말 : 피날레 : 릴레이 마지막 주자는 가장 빨리 달리는 사람 / 한국이 일본에 나라를 빼앗겼을 때 일장기를 달고 마라톤 경기에 나선 한국 선수? : 손기정 : 그 분이 마지막 골인 지점을 남기고 젖 먹던 힘까지 내서 달림. : 그때 100미터를 몇 초? : 12초 : 지금도 이 기록은 깨지지 않음.
지금은 빨리 달릴 때 : 시간이 금(생명) / 충청도 아들 : 아버지와 산에서 일을 하다가 돌이 굴러서 밑에 있는 아버지에게 향하는 것을 보고 “아버지~ 돌~ 굴러가요.” : “야- 니 아버지 벌써 죽었다!“ : ”죽~ 었어요?“ / 순복음 교인들은 얼마나 빠른지! : 찬송도, 기도도 빠름 : 예배 때도 보면 먼저 좋은 자리 차지하려고 오리 궁둥이 흔들며 잘려감 : 그러니까 부흥되지!(복창) : 예배 때 좀 일찍 오시기를 축원함 / 달리기선수 1등으로 빠르면 : 1등 상, 꼴찌는 꼴등 상? : 창피! : 주의 일 1등 하면 하나님이 상, 복 : 그러므로 허리를 동이시고 달리기를 계속 하시기를 축원함.
2. 기름병을 취하라
성경에서 병, 그릇, 항아리 : 사람의 마음을 의미 : (행9:15) 하나님이 사도바울을 가리켜 ‘이 사람은 나의 택한 그릇‘이라고 함. : 저 사람은 그릇(마음)이 작다(크다, 좁다, 넓다) : 기름병을 취하라는 뜻 : 심령의 그릇에 기름을 채우라 / 기름은? : 성령 : 성령의 기름 채우시기를 기원함.
기름은? : ① 때와 부패를 방지함 : 껌이 옷에 아주 달라붙었을 때 어떻게 지우는가? : 땅콩을 갈아서 그 기름으로 문지르면 싹- 없어짐 : 오메가 3 기름도 마찬가지 : 혈관의 때를 제거함 : 때가 끼고, 녹이 쓸고, 부패된 마음(가정, 직장, 이웃) 정화시키기 위해 성령의 기름을 발라야 함 : 성령은 우리를 깨끗하고 거룩하게 함.
② 부드럽게 함 : 기계가 뻑뻑하여 잘 작동이 안될 때 기름칠을 하여 부드럽게 함 : 부부간, 이웃 간, 친구 간에 날카로운 관계, 대립관계, 상호 비방관계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성령의 기름칠을 해야 함. / 전도할 때 ; 딱딱한 마음을 가지고서는 안됨 : 쓸개를 빼놓고 부드러운 마음으로(성령충만함으로) 전도해야 함
③ 기름을 채우기 위해서는 먼저 병을 깨끗이 비워야 함. : 축복보다 깨끗이 비우는 것이 우선임 : 즉 회개가 우선임 : 머리에 포마드 기름, 스프레이, 무스, 젤을 바르기 전에 먼저 샴푸로 깨끗이 씻은 후에 바름 : 하나님도 회개하는 사람에게(마음을 깨끗하게 한 사람에게) 은혜를 부어주시고, 성령의 기름을 부어주심 : 부패된 마음, 완악한 마음, 음란한 마음, 교만한 마음, 나태한 마음, 미움의 마음, 원한 맺힌 마음을 먼저 청소하시기를 부탁함.
3. 라못으로 가라
어디? : 베들레헴 지경 : 다른 말로 : 라마 : 영적으로 통곡소리가 나는 곳 : (마2:18)에 보니 라마에서 통곡 소리가 남 : 왜? : 당시 헤롯왕이 모든 사내 아기를 죽임. 왜? : 자기 말고 또 다른 예수가 왕으로 태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 부모가 자식을 잃으니 통곡이 남 / 하나님도 자기의 자녀 될 사람이 사단의 모략과 공격으로 영적, 육적으로 죽을 때 통곡하심 / 그 곳에 가라 : 그곳이 어디? : 캘거리 : 역시 통곡의 울음소리가 나는 곳 : 가서 무엇을 하느냐?
① 예후를 찾으라 : 왕이 될, 왕자가 될 사람, 하나님의 백성이 될 사람, 내가 전도(구제, 사랑)해야 될 사람을 찾으라. ② 골방으로 들어가라 : 기도의 골방 : (마6:6)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라 : 하나님께 구원 기도 : ③ 그에게 기름을 부어라 : 성령을 받게 하라. : ④ 도망하라 : 예후가 오- 위대한 하나님의 종이여- : 칭찬, 영광의 자리를 하나님께 돌리고 자신은 낮아지라
그러나 뭔 일을 좀 했다고 뻐기는 사람이 있음 : “에헴 내가-” : 예수님이 나귀새끼를 타고 예루살렘 입성 시에 사람들이 환호함. : 누구를 보고? : 나귀 새끼를 보고? : 아님 : 예수님 보고 환호한 것임 : 착각하면 안됨 / 삼손이 나귀턱뼈로 블레셋 사람 천 명을 물리침 : 누가 했어? 삼손이 아니라, 나귀 턱뼈가 아니라 따라합시다. “주님이 하셨다!” : 즉 바로 도망하라는 것은 쓸데없이 영광의 자리에 앉지 말라는 뜻임.
드디어 길르앗 라못으로 그 소년 선지자가 가니라! : “여기가 좋사오니!” 하고 안주하면 안됨 : 자기의 사명이 있는 곳으로 가시기를 기원 : 왔음. / 그냥가면 안됨 : 병에 기름을 잔뜩 채우고(성령 충만하고), 허리를 동이고(마음의 각오를 단단히 하고) 가시기를 기원함
하나님! 나의 비고 빈 마음속에 성령의 기름을 채워주소서! / 통곡이 있는 라못으로 가야 함 : 비록 그 길이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는 가야만 함 : 그곳에서 나 역시 통곡을 하고 울지라도, 생명이 끊어질지라도 사명이 있는 곳에 가야 함 : 군인들이 전쟁터에 가듯이, 예수님이 마침내 골고다 언덕길을 가듯이 나도 그렇게 가야 함 : 한발자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