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충성하라.

날짜: 
2015/09/28
말씀: 
고전4:2
말씀구절: 

...

설교: 

본문 : 맡은 자들이 하여야 할 일이 무엇? : 충성 : 군인들 인사 : 우리도 십자가의 군사(딤후2:3-4) : 충성된 증인이신 예수님 왈 “죽도록 충성하라.”(계2:10) : 어떻게 충성할 것인가?
1. 작은 일에서부터 충성하라.
티끌 모아 태산,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눈물 모아 한강 : 작은 일에서부터 큰일이 성취된다. : 작은 일은 안하고 큰일만 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 : “작은 일에 충성된 자는 큰일에도 충성되고 작은 일에 불의한 자는 큰일에도 불의 하다.”(눅16:10) / 군대 : 처음부터 전술 훈련 → 화장실 청소, 구두 닦기, 제식 훈련, 기초 훈련 : 작은 일이라고 대충, 엉터리로 하면 얻어터짐 : 주의 종도 책상 닦고, 전도지 배분 : 작은 일에 꼼꼼해야 큰 일꾼이 됨.
하나님의 성격? : 대충 → 섬세, 작은 일에 충성 : 호탕한 에서보다 꼼꼼한 야곱을 더 사랑 : 남을 괴롭히고 스트레스 주려고 쫀쫀한 것은 아님 / 어떤 여자와 결혼하기 원함? : 걸레, 밥, 반찬 대충 → 아니면 세밀하게 신경 쓰는 사람 / 주의 일 : 작은 일라고 대충하면 하나님도 대충 축복
그러나 작은 일에도 세밀히 충성하면 하나님도 작은 일에도 세밀한 축복으로 응답 / 성극 지도 후 소낙비와 자가용, 영산 철야 후 교구버스 고장 / 하늘의 상급 누가? : 큰일을 한 자 → 작은 일에 충성된 자 :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니 내가 네게 많은 것을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마25-14-30)
2. 낮은 곳에서부터 충성하라.
교회 : 누가 나 좀 안 알아주나? 장로 권사 안 시켜 주나? : 높은 자리만 탐하고 낮은 곳에서부터 충성을 안 하면 보기 안 좋아 / 낮은 곳에서 충성하지 않고 올라가 보았자 실력이 없어 불쌍한 신세가 되고 맘 : 대개 곤두박질 떨어짐. 왜? : 교만은~ (잠16:18) : 이 땅에서 안 떨어지면 하늘나라에서 반드시 떨어짐 / 예수님 왈 “이 어린 아이 같이 자기를 낮추는 자가 하늘나라에서 큰 자니라.”(마18:4) / 진리에 선 사람은 굳이 내가 올라가려고 안 해 : 주께서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기 때문.(벧전5:5) : 주님의 은혜가 높은 자리보다 훨씬 좋아! : 낮은 곳에서 충성하면 때가 되면 높이심.(벧전5:6)
다윗을 왕으로 선택한 이유? : 낮은 곳에서~ : 모세도~ / 성경 왈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로 곧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하나님의 본체시나 종의 형체를 가져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충성하였으니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시고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셨느니라”(빌2:5-9)
3.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성하라.
바람을 등에 업고 키질을 하면 알곡은 안으로, 가라지는 밖으로 : 알곡 신자는 환난의 바람이 닥칠 때 더욱 충성 / 말세 :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미워함.(마24:10) : 교회에서도 주의 일 하다보면 어려운 상황 발생 : 어렵다고 “나 안 할래요!” : 어렵다고 안 하면 자기가 어려울 때 ‘주여, 도와주소서!’ 하고 기도하면 주님이 잘 들어줍니까? / 군종 사병 탈영. 왜?
만약 예수님이 어렵다고, 힘들다고, 이 세상에 환멸을 느껴 십자가를 지지 않으시고 그냥 하늘나라에 가셨으면 어떻게 될 뻔했습니까? : 어려울 때 충성하셨기에 구세주가 되신 것임 / 예수님은 십자가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오른편 강도를 전도 / 성경 왈 “장차 환난과 핍박을 받으리니 이때 죽도록 충성하라. 생명의 면류관을 주리라”(계2:10)
4.계속하여 끝까지 충성하라.
가다가 아니 가면 안 간만 못하다 : 주의 일 하다가 식어지거나 포기하면 마무리를 못하고 어질러 놓는 격 /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불로 불로 열심을 냄 : 그러다가 축복 받으면 허리띠 풀어 : 주일도 안 지키고~ / 얄미운 성도 : “나도 처음에는 그렇게 열심히 일했어!” : 열심히 일하는 사람 은근히 깔아뭉개 : 이런 묶은 닭 신자 때문에 부흥이 막혀 / 성경 왈 “말세에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이 사랑이 식어짐.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24:12-13) : 끝까지 충성할 때 상급 : “잘 이기는 자는~♬”
제가 좋아하는 성구 : (요13:1)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가실 때가 이르매 자기의 사람들을 끝까지 사랑하시니라” / 예수님 : “다 이루었다!” = “하나님, 제가 끝까지 충성을 다했습니다.“ / 사도 바울 :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곧 의로운 재판장이 내게 주실 것이라”(딤후4:7-8) : 죽기까지 끝까지 충성하므로~ 기원함!